장수한우지방공사 ‘도약의 10년’ 준비
상태바
장수한우지방공사 ‘도약의 10년’ 준비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5.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산업 유일 공기업 성과 발표

기능성 한우 차별성 재확인
성수영 사장 ‘국회의장 공로장’

 

한우산업 유일의 공기업인 장수한우지방공사(사장 성수영)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7일 장수TMR사료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박희승 당선인(남원·장수·임실·순창), 최훈식 장수군수, 장정복 군의회의장, 국무총리실, 박용근 도의원, 전북자치도 축산 관계자, 축산농가, 한우농가, 전북연합신문사 전성수 사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수한우지방공사는 지난 2014년 5월 전국 최초의 지방공기업으로  출발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장수한우 종축기지화에 주력하는 전문기관으로 출발해 우리나라 한우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10주년 행사에 맞추어 출하된 기능성 한우는 오메가3 함유량 밸런스 비율이 WHO 권장기준 근사치에 가까운 1:4 이하의 시험성적 결과로 기능성 한우의 차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장수한우지방공사 성수영 사장은 “앞으로의 10년은 장수한우 씨수소(종축) 생산과 장수사과를 이용한 기능성 한우를 개발할 예정이다”라며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전폭적이 지지를 부탁했다. 또 성 사장은 “장수한우지방공사는 긴 호흡으로 미래를 바라보며,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확실하게 전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축사에서 “장수한우지방공사 창립 10주년을 축하하며, 장수군의 한우산업 육성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사 창립 1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는 ▲지난 10년 경과보고 ▲ 민간 및 우수직원 표창 ▲기능성한우(오메가3) 발표 및 시식 ▲장수한우지방공사의 Post 10년 발표를 통해 10년 동안 공사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계획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민간 및 우수직원표창에서 국회의장 공로장에 성수영 사장, 환경부장관상에 ET바이오텍 정연길 대표이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장수한우지방공사 서영근 차장,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표창 권동현 대표, 김병수 대리, 전북특별자치도 도의장표창 장수군지부 한우협회 이상식 회장, 박형호 책임, 장수군수표창 김병진 차장, 장수군의회의장 표창 권선화 책임, 종축개량협회장표창 박상운 차장,  장수한우지방공사 사장 표창에는 형정이 계남한우협회회장 등이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