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축구월드컵 전주개최 '청신호’
상태바
드론축구월드컵 전주개최 '청신호’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5.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드론축구연맹 총회, 세미프로리그 출범식 등 진행

인천 송도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국제드론축구대회가 열린다.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에 드론산업 전시회, 국제드론축구연맹총회, 드론스포츠세미나, 월드 드론 라이트쇼 등과 함께 2024 국제드론축구제전이 같이 개최된다.
2024 국제드론축구제전은 세계 20개국 4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국제규모 대회이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일본·인도·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중국·방글라데시·홍콩·필리핀·베트남, △유럽에서는 스페인·프랑스·영국·튀르키예, △북미에서는 미국·캐나다·멕시코, △중남미에서는 코스타리카, △아프리카에서는 모로코가 출전한다.

이번 국제드론축구제전은 타 스포츠 종목과 비교할 때 해외 선수단 참가면에서 최대 규모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드론축구협회 관계자는 “올림픽·아시안게임 등 종합경기는 최대 수천명이 참여해 다양한 경기·게임을 진행하지만, 야구· 농구 등 단일 종목의 대회에 이처럼 많은 해외 선수들이 참가한 사례는 드물다”고 밝혔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는 ‘드론축구 세미프로리그 창단식’도 열린다. 5월 송도에서 열리는 대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전국 각 지역을 돌면서 총 280차례 경기를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