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교육시설담당자 직무교육’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교육시설담당자 직무교육’실시
  • 윤복진기자
  • 승인 2011.07.1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19일 본청 및 지역교육청·직속기관 소속 교육시설담당 공무원 105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담당자 직무교육을 도교육청 8층 중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교육은 학교 건설현장의 중대재해 사례와 예방대책을 주제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북지도원에서 학교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유형 등에 대하여 사례별 문제점 및 예방대책 등이 이뤄졌다.

이날 직무교육에서 손홍신 시설과장은 학교 시설공사의 투명성, 공정성 개선방안으로 주요자재는 반드시 선정협의회를 통해 선정토록 지시하고 기존의 자재선정 방법을 개선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도록 주문했다.

또한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기 배부된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내용을 숙지하고 자재검수 시 품질관련 성정서 및 사진자료 등을 첨부해 관리에 철저를기하도록 했으며 명예 감독관제 시행에 따라 감독자가 학교관계자 및 명예 감독관과 동반해 건설현장을 점검하고 공사관련 모든 사항을 공개토록 했다.

이밖에 일본 대지진 이후 학교시설에 대한 적절한 내진보강 대책 및 내진설계 추진 방향에 대한 관련 동영상 시청 및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진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한편 도 교육청은 안전 불감증에 대한 인식 제고와 경각심을 고취시켜 학교 현장에서 재해가 제로화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교육과 지도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