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임실지부 “고향사랑 기부 동참해요”
상태바
농협 임실지부 “고향사랑 기부 동참해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4.03.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지부장 이진산)와 임실치즈농협(조합장 이창식)은 지난 26일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남궁세창)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및 답례품(치즈, 요거트)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유관기관의 고향사랑기부제도 동참 및 임실치즈농협 답례품인 치즈 및 요거트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치즈 답례품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작년 12월말 기준 기부자의 65%가 선택한 가장 인기 있는 답례품이다.
이진산 지부장은 “임실교육지원청의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이 기부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농협은 관내 유관기관들과 상호 협력해 농업·농촌 및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남궁세창 교육장은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으며 임실교육지원청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인재 육성에도 앞장서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창식 조합장은 “임실지역 답례품 선호도 1위라는 자부심을 갖고 낙농가들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임실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임실군을 위해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