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찾아가는 법률·세무·노무 상담실 눈길
상태바
무주, 찾아가는 법률·세무·노무 상담실 눈길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4.03.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농공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들과 지역주민들의 법률 고충을 해소키 위해 지난 13일 무주제2농공단지에서 ‘2024년 찾아가는 희망법률·세무·노무 이동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 자리에는 전북특별자치도와 무주군 희망법률변호사, 마을 세무사, 노무사 등 5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법률 및 국세·지방세, 노무 관련 대면상담을 진행했다.
분야별 전문가들은 중소기업 경영과 관련된 법률 및 세금 상담을 비롯해 민사 관련, 부동산 문제 등에 대한 법률적 자문과 함께 해결방안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주민 박 모 씨(49세, 무주읍)는 “사실 복잡한 문제가 있어도 어디를 찾아가서 무슨 상담을 해야 할지 참 막막했는데 이렇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꺼번에 걸음을 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무주군은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군민들의 법률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을변호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1기업 1공무원 전담제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및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 홍보 및 참여기업 발굴을 병행하고 있다.
산업경제과 정성희 과장은 “군은 기업하기 좋은 무주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찾아가는 법률·세무·노무 상담은 생업 속에서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법률적인 문제들을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인 부담 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