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니콘을 꿈꾸는 후보기업 모집
상태바
글로벌 유니콘을 꿈꾸는 후보기업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3.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은 2024년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아기유니콘 육성사업 및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신청은 누적 투자유치 실적 20억원~100억원 미만인 기업이다.
올해부터는 기업가치 300억원 이상인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기업에 대한 가점을 확대하고, K-Global STAR 선정기업에 대한 가점항목도 신설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기업을 우대할 계획이다.
그간 기술보증기금의 특별보증을 지원 받기 위해서는 최종 선정 이후 별도의 기술평가와 보증심사를 받아야 했다. 금년부터는 전용 보증상품을 신설하고 평가 과정에 보증심사 절차를 추가해 아기유니콘 기업이 성장자금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혁신성·성장성, 시장검증을 모두 갖춘 기업, ▲기업가치가 1,000억원 이상 ▲지역 스타기업 중 혁신성과 성장성 등을 충족하는 기업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전문평가단과 국민심사단의 공동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최대 200억원까지 특별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K-Global STAR 선정기업, 지역스타기업에 대한 가점이 신설되고,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해외 시장 성공 가능성에 대한 평가도 강화한다.
아울러 최종평가 우수기업(상위 30%)은 보증지원 결정금액의 30% 추가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며, 글로벌 컨설팅 등 후속 지원도 신설된다.
관련 세부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기술보증기금 디지털지점 누리집(www.kibo.or.kr/dbran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