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올여름 휴가 지리산계곡 초대
상태바
남원시, 올여름 휴가 지리산계곡 초대
  • 박상민
  • 승인 2011.07.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여름철 휴가를 맞아 시원한 계곡으로 최고라 할 수 있는 지리산 달궁, 뱀사골 계곡을 추천하고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남원시 산내면에는 달궁계곡, 뱀사골계곡 등이 소재, 피서철만 되면 캠핑을 즐기며 더위를 식히려는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넓은 주차장과 야영장이 갖춰져 있는 캠핑장은 총 600동 규모로 달궁, 덕동, 뱀사골로 가족단위 캠핑을 할 수 있는데 이중 뱀사골, 달궁, 덕동은 자동차 야영이 가능하며 무선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예약되는 달궁과 덕동 야영장은 전기시설이 되어있어 야영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부대시설로는 화장실, 급수대, 매점, 나무 테이블 세트, 쓰레기 분리수거대 등 기본 편의시설이 잘 관리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달궁과 덕동캠핑장은 인터넷 예약 http://jiri.knps.or.kr/ 이 가능하며 063)625-8914로 문의하면 된다.
성수기인 7~8월은 일반야영장과 오토캠핑장 사용료가 어른 2,000원, 청소년?군경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며, 1박기준 주차비는 승용차 1,000cc미만 2,000원, 일반승용차는 5,000원이다.

▲뱀사골계곡=지리산에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의 하나로 꼽힌다. 계곡에 붙어 자연관찰로가 이어져 있어 계곡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안쪽에 와운마을이 있고 계곡입구에는 탐방안내소와 야영장이 가까워 가족단위 탐방객에게 좋다.

▲달궁계곡=삼한시대에 진한에 쫓긴 마한의 효왕이 지리산으로 들어와 쌓은 성이 있어 달궁이라 불리우며, 궁터를 따라 계곡이 흐른다. 쟁기소·쟁반소·와폭·구암소·청룡소·안심소 등 폭포와 소(沼)가 비경을 이룬다.


▲구룡계곡=계곡에는 아홉 가지의 절경을 이루는 구룡구곡이 있다. 가장 위쪽에 길이 30m의 구룡폭포가 있는데 제9곡으로 구룡구곡의 백미로 꼽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