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상반기 예산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상반기 예산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2.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예산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27일과 28일 이틀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직원수련원에서 ‘2024년 상반기 예산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북교육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 예산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지방교육재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예산편성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의 이해 ▲맞춤형 예산관리시스템(UBIS) 사용법 안내 ▲특별교부금 운용 요령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의 이해 ▲재정투자사업 심사의 이해 등 예산편성과 운용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건전한 재정 운용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그동안 전북교육청은 예산편성의 효율성을 높이고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수와 맞춤형 예산관리시스템(UBIS)을 도입하는 등 현장 밀착 지원에 힘써왔다.

이상곤 예산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산업무 담당자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이 이뤄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효율적인 지방교육재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전문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