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의용소방대의 새로운 도약
상태바
전주덕진의용소방대의 새로운 도약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4.02.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 강정석

 

2024년 1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가 새롭게 출범하며, 우리 전북 도민 모두에게 큰 기대와 희망을 안겨주었다. 이 역사적인 순간에 전주덕진의용소방대는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더욱 전념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재난 대응능력 함양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전주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역 사회와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하며, 좀 더 적극적인 소방활동 지원 및 폭넓은 봉사활동 영역 확대를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전주덕진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과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래내시장 철시 및 아중호수 순찰과 각종 캠페인을 매달 실시하고 있으며, 세대교체를 통해 한층 더 젊어진 대원들로 구성되어 기동성을 갖추었고, 첨단장비의 도입과 전문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과 다양화되는 재난으로부터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전주덕진의용소방대는 1945년 창설된 이래 79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전주시민을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해온 모든 대원들의 피와 땀방울을 바탕으로 오늘날에 이르렀다.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출범에 발맞춘 전주덕진의용소방대의 새로운 비전과 도약은 지역 사회의 안전망 확대와 발전을 이끌어갈 중요한 출발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전주덕진의용소방대는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에 앞장서 나가겠다. 
우리의 끊임없는 변화의 노력이 전북특별자치도를 더욱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전주덕진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으로서, 대장·대원 모두가 합심하여 전북특별자치도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