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6기 반딧불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무주군, 제16기 반딧불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4.02.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2024년도 제16기 반딧불농업대학 운영계획을 밝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반딧불농업대학은 무주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역량 강화의 장으로, 올해는 ‘사과과’와, ‘복분자과’, ‘스마트강소농과’ 등 총 3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사과과)과 수요일(복분자과), 목요일(스마트강소농과)에 농업과학관 세미나실, 농민의 집, 농가 포장 등에서 진행(과정 당 주 1회 4시간 이상) 한다.
수강생들은 과정에 따른 △다축형 사과 재배 기술을 비롯해 △고품질 복분자 재배 기술, △농업경영과 법률 기초, △현장학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되며 농기계 안전 사용 및 농작업 안전보건 교육 등에 관해서도 공통으로 듣게 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김완식 과장은 “반딧불농업대학은 무주군 주요 작물의 재배 기술은 물론, 농업경영과 농작업 안전 등 다양하고 폭넓은 지식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올해는 과정별로 각 40명씩 총 12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이들이 배운 것을 농업 현장에 접목하면서 각자의 목표를 이루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오는 2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으로 무주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와 농업인상담소,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에 비치돼 있으며 무주군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작성된 신청서(사진 첨부)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농업인상담소에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muju1975@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063-320-2847)에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