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향·전입청년 채용 전주기업 장려금 지원
상태바
출향·전입청년 채용 전주기업 장려금 지원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2.0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10명 대상… 고용 기회 확대

청년이 찾아오고 머무는 활기찬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출향청년과 타지역에서 전입한 청년들을 채용하는 기업에 장려금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29일까지 청년들의 지역 유입·정착을 유도하고, 지역기업의 청년 고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출향청년 채용 전주기업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수도권 등 타지역으로 몰리는 청년들을 유입시키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출향 청년과 전주시에 전입하는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과 취업 청년에게 고용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상시근로자 3인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전주지역 기업 중 상시 고용인원 외에 추가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 중 매월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기업을 모집한 후, 이들 기업에 취업한 청년 1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18세 이상 39세 이하 전주시 전입 청년으로, 참여기업에서 6개월 미만 근무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이 기존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생활하다 전주로 돌아온 출향 청년뿐 아니라 타지에 살다 전주시로 전입한 전입 청년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자체 채용계획을 수립하고 청년 취업자를 직접 선발해 신청해야 한하며, 전주시 누리집을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전주시 청년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