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산업 육성을 통한 산업 영토 확장한다 
상태바
신성장산업 육성을 통한 산업 영토 확장한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2.0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탄소·드론, 바이오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주시가 올 한해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등 미래성장 도약과 민생안정에 집중하기로 했다. 1일 경제산업국 신년브리핑을 통해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미래성장 도약과 민생안정 추진’을 위한 산업·경제 분야 6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6대 추진전략은 △3대 미래산업(수소, 탄소, 드론) 고도화를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외연 확장 △투자 활성화 기반 조성 및 3高(고) 위기 극복 지원 강화 △내실 있는 일자리지원으로 시민 생활 안정화 △민생안정 지원 강화를 통한 경제위기 극복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생태계 성장동력 발굴 및 강화 등이다.
드론 분야의 경우 최근 ‘CES 2024’ 드론축구 전시·출품을 시작으로, 드론 레저스포츠 연관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혁신 및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전북도 및 국민연금공단과 협조체계를 강화해 금융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견고히 하기로 했다. 또, 팔복동 첨단벤처단지 내에 건립중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인 ‘기술창업성장지원센터’ 공사도 연내 마무리해 관련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목표로 적극 대응해 바이오산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시는 기업인들의 피부에 와닿는 실질적인 지원사업으로 △자금지원 △해외수출기업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노사문화 지원 등 4개 분야 총 18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기섭 전주시 주력산업과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의 지원사업에 집중하고, 지역산업 고도화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집중해 ‘강한 경제 전주’를 만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