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상태바
“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4.01.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보건소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6개월 전화 상담 서비스와 맞춤형 관리 등 금연 실천 기간동안 금단증상 지속 모니터링 통해 금연 실천을 지지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방문 첫날에는 등록과 함께 일산화탄소, 혈압, 체중, 복부둘레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점검과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및 행동강화물품(금연파이프, 비타민, 구강청결제 등)을 제공한다.
특히 6개월간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금단증상 유무와 금연 유지를 위한 수칙을 확인하며 금연결심 유지를 돕는다.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 등도 계속 제공된다. 금연 1개월, 3개월에는 금연 유지 격려품을, 6개월에는 니코틴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금연 성공자에게는 다양한 성공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흡연 대상자가 많은 30~50대의 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을 높이기 위해 사업장·기관·단체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시간적 제약으로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주민의 금연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많은 분들이 나와 가족 모두를 위한 금연에 도전하시고 꼭 성공하실 수 있도록 고창군 보건소에서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고창군 보건소 금연클리닉(560-8742, 872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