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The Miracle Moment Part.1 헌혈 캠페인 진행
상태바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The Miracle Moment Part.1 헌혈 캠페인 진행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4.01.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은 지난 1월19일부터 오는 3월29일까지 ‘<The Miracle Moment> Part.1’ 헌혈 캠페인의 일환으로 헌혈 봉사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위아원 헌혈 캠페인 3주년을 맞아 지난 2년간 위아원의 헌혈 봉사를 통해 대한민국 헌혈 수급 위기 극복에 기여했던 결과를 되짚어보고 더 나아가 생명을 살리고 지키는 헌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The Miracle Moment>는 ‘기적의 순간’이라는 의미로 헌혈을 통해 한 사람이 생명을 얻게 되는 순간, 혈액 수급 위기가 극복되는 순간, 생명을 살리는 헌혈 문화가 정착되는 순간 등 헌혈을 통한 모든 순간이 모여 더 큰 기적을 만들고자 하는 위아원의 목표를 담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 ‘<The Miracle Moment> Part.1’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위아원이 먼저 헌혈 봉사에 동참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위아원 회원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한 ‘<The Miracle Moment> Part.2’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아원은 헌혈 감소가 예상되는 명절 연휴를 포함한 상반기 동안 혈액 수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2만5000명의 회원들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위아원은 2022년 7월 출범 후 당시 혈액 수급 비상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회원 7만명이 헌혈에 참여하며 세계 기네스에 기록이 등재됐다. 지난해에는 헌혈 감소가 예상되는 휴가철과 명절 연휴 기간에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4만명 이상의 위아원 회원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