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HCR투어 산업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방문객 1년 만에 132% 증가
상태바
하림, HCR투어 산업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방문객 1년 만에 132% 증가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1.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의 식품산업투어인 ‘HCR(Harim Chicken Road)투어’가 연간 방문객 2만여 명을 기록하며 산업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했다.
HCR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2022년에는 8,600여 명이, 2023년에는 2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1년 만에 방문객이 132% 증가했다. 이달만 벌써 2,100여 명이 투어를 예약한 상태이며, 올해는 3만 명, 내년은 5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는 ‘입소문’을 꼽았다. 방문객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가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각 지역 학교, 기관·단체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지난 18일에는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이 하림 본사에 방문해 정호석 대표이사의 리더십 특강 후 출정식을 가졌다.
이어 양동원 부행장을 비롯한 우승구 광주전북지역대표, 호남지역 영업점장, RM 등 약 50여 명의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HCR투어를 통해 도계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투어를 마친 하나은행 양동원 부행장은 “공정 과정을 직접 보면서 하림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고, 식품에 대한 철학과 열정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HCR투어가 시즌2를 계획하며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투어 동선 변경, 포토존 추가 설치 등의 리뉴얼을 계획 중이며, 참여형 체험 공간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하여 방문객에게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