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때 정장이 없어도 걱정 마세요” 정읍시, 면접 정장 무료대여
상태바
“면접 때 정장이 없어도 걱정 마세요” 정읍시, 면접 정장 무료대여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4.01.07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힘을 보탠다.
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 면접 무료 정장 대여사업’을 8일부터 운영한다.
정장 대여는 정읍에 주소를 둔 청년(18~45세) 면접이 예정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남녀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의류 일체다.
대여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2박 3일간 이용할 수 있다. 정장 대여 시 전문가의 코디 조언과 간단한 수선도 받을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하면 된다. 신청 후 확인 문자가 전송되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여업체인 전주 완산구‘센티도’를 방문하면 된다.
정장 대여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일자리정책과(063-539-81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옥 일자리정책과장은 “면접 정장 무료 대여를 통해 청년들이 면접 옷차림 준비에 대한 부담 없이 취업 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말 도내 업체를 대상으로 대여업체 공개모집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정장 보유 수와 전문성 등을 평가해 ‘센티도’를 운영업체로 선정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