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올해의 책’ 후보도서 접수
상태바
완주군, ‘올해의 책’ 후보도서 접수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1.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를 추천받는다.
완주군은 한 권의 책으로 군민 모두가 소통하고 주민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2024년 완주군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를 오는 19일까지 추천받는다고 3일 밝혔다.

‘완주군 올해의 책’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분야에서 연령별 각 1권씩 총 3권의 도서를 선정하며, 선정된 올해의 책을 중심으로 작가와의 만남, 필사 릴레이, 관련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선정 기준은 ▲국내작가 단행본으로 누구나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연계 독서문화활동이 가능한 책 ▲시의성을 고려해 최근 5년 이내 출간한 도서로 다권본, 만화, 종교·정치적 성향을 지닌 도서, 절판도서는 제외된다.
2024년 올해의 책 후보도서 추천은 완주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완주군 5개 공공도서관 및 8개 작은도서관에 비치된 추천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홍보문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추천하면 된다.
추천된 도서는 서면투표와 주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12권의 후보도서를 선정 후 ‘책읽는지식도시완주 추진위원회’ 회의를 거쳐 최종 3권의 도서를 선정한다.
여위숙 책읽는지식도시완주 추진위원장은 “완주군민 모두가 함께 읽고 공통의 문화적 체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많은 도서 추천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