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전북 유일 ‘최우수’ 등급
상태바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전북 유일 ‘최우수’ 등급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1.0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한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국 517개소 청소년수련시설 중 상위 10%안에 들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3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전북 34개소 청소년수련시설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9조의 2에 따라 2년 주기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참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시설 안전, 시설 운영 등 7개의 분야와 7개의 안전 점검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돋보인다고 평가받았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평가의 쾌거는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만들어 낸 성과다”며 “완주군에서 성장해 나가는 청소년들이 더 많은 양질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우리 완주군이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 이번 평가의 결과를 통해 나타났다”며 “청소년들에게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