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쇼핑트래블라운지,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맞이 다채로운 이벤트 운영
상태바
전북쇼핑트래블라운지,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맞이 다채로운 이벤트 운영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12.2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전북쇼핑트래블라운지(이하 라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운지에서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원데이클래스 운영, ▲느린 폴라로이드 사진기, ▲나만의 DIY 소품 만들기,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등으로 라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원데이클래스’는 산타케이크 및 과일타르트 만들기, 크리스마스 랜턴 무드등 만들기 등 지역 공예작가들과 함께 오는 24일 운영하며, 현재 라운지 인스타그램 계정(shopping_travel_lounge) 프로필 상단 구글폼을 통해 신청 접수 중이다.
 
이벤트 기간 내 라운지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및 손거울 등을 직접 만들고 꾸미는 ‘나만의 DIY 소품만들기’를 운영하며,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SNS에 포스팅하는 방문객에게는 ‘느린 폴라로이드 사진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느린 폴라로이드 사진기’는 폴라로이드 사진 2매 촬영 후 1장은 방문객에게 제공하고 다른 1장은 라운지에서 전시하여 1년 뒤인 2025년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주소로 배송해주는 이벤트로 느린 우체통 이벤트와 같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기존 운영 중인 전통한복 포토존 운영, 무료 우산 및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짐 보관 서비스, 느린 우체통 이벤트 등도 계속 운영한다.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재단에서 발굴한 즉시환급형 사후면세점 신규 가맹점 J-Shop과 연계하여 가맹점 방문 쇼핑관광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운영한다.
 
재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라운지를 방문하는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전북을 방문하는 쇼핑관광객 편의증진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라운지를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쇼핑트래블라운지는 쇼핑, 여행, 라운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일반 여행정보 뿐만 아니라 짐 보관 서비스, 무인카페 및 포토존 이용, 기념품 구입 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쇼핑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1월 30일 개소했다.
 
기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쇼핑트래블라운지 홈페이지 (www.shoppinglounge.kr) 및 전화(063-283-888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