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재단, 마을공동체 복지시설에 필요 물품 지원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재단, 마을공동체 복지시설에 필요 물품 지원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12.1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난 14일 순창 소재 복흥다문화의집에서 전북새마을금고중앙회 김성진 이사와 박혜식 지역본부장, 순창새마을금고 양영수 이사장, 복흥다문화의집 강옥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MG희망나눔 마을공동체* 물품 지원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지원한 물품은 시설에서 요청한 에어컨, 냉장고 등 시설개선 필요 물품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시설 이용 편의를 도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MG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지자체 및 새마을금고의 추천을 통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지도와 이용률이 높은 마을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필요 물품을 지원하여, 지역별 복지시설의 편차를 줄여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 함과 동시에 “주민들이 공동체 시설 이용 편의를 증진시켜 주민들의 공동체 정신 함양을 통해 지역사회 결속력을 강화”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성진 이사는“이번 지원 물품들이 이웃끼리 서로 돕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들이 일상을 함께하는데 조그마한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오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데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