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2024년도 부서별 시책보고 마무리
상태바
고창군의회, 2024년도 부서별 시책보고 마무리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12.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는 제302회 2차 정례회 기간인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각 부서로부터 2024년 주요 시책보고를 받았다. 보고 청취를 통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주요 시책에 대한 군정 방향을 살펴보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창군을 만들 수 있도록 발전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였다.
 
임정호 의장은 “집행부는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의원들이 제시한 지적과 대안을 신속히 검토하여 집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의원별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관련 당부 사항이다.
△ 임정호 의장은 공공시설 신재생에너지 설비 사업과 관련하여 불필요한 부품 교체보단 주기적인 안전관리에 맞춰 사업 추진할 것을 요청했고 △ 이경신 의원은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 시행 시 민원 처리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처우 개선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 조규철 의원은 황토배기 유통의 경영개선과 관련하여 2024년도 고창군의 구체적인 계획 및 목표가 어떻게 되는지 질의 후 철저한 개선 방안을 주문했다.
 
△ 차남준 의원은 공공형 계절근로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운영 방법의 실효성을 지적하며 시범적으로 운영 한 후 성과가 있으면 예산을 좀 더 확충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 조민규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부진한 실적과 관련하여 답례품과 세액공제에 치중하는 홍보 방법보단 고창군만의 다른 특별한 대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최인규 의원은 주요 도로 소나무식재와 관련하여 소나무는 고창군의 군목인 만큼 수형이 좋은 나무를 식재해야 하며 소나무가 재선충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 박성만 의원은 고창읍에 작은 목욕탕 운영이 되지 않는 것과 관련하여 14개 읍면 중 고창읍 노인분들만 역차별받지 않도록 대안의 강구를 요청했다.
 
△ 임종훈 의원은 고창군 홍보와 관련하여 고창에 대한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대표 상징물이나 새로운 캐릭터의 개발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 오세환 의원은 모양성제 운영과 홍보과 관련하여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축제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 제공을 제안했다.
 
△ 이선덕 의원은 고창읍성을 찾는 관광객이나 수학여행단이 최근 눈에 띄게 많이 줄었다며, 대단위 관광객 모집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방안을 촉구했다.
 
한편 고창군의회는 상하수도사업소를 끝으로 6일간의 시책보고를 마무리했으며, 이어 5일부터는 내년도 고창군 살림살이를 점검하고 편성하는 예산심사 및 심의에 돌입한다.
한편 2024년도 부서별 시책보고에 대한 자세한 질의 및 응답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