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허베이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주대·허베이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1.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28일 중국 허베이대학교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교 협약 체결 및 교류 논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박진배 총장을 비롯한 제혜금 국제교류원장, 장형국 국제교류지원실장 등 전주대 관계자들과 궈지엔(郭健) 당위서기와 씽후이빈(邢慧斌) 국제합작처 부처장 등 중국 허베이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부 협약 분야는 ▲과학연구 공동 협력 협정 ▲교원, 학생 교류 협정 ▲교환학생 협정 ▲영상미디어 분야 협정 등으로 이를 통해 양교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국제교류를 추진한다.

협약 이후에는 캠퍼스 투어(스타센터 도서관, 박물관), 허베이대 출신 박사과정 학생들과의 간담회, 양교 소개 및 국제교류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진배 총장은 “이번 허베이대와의 4개 분야 협정식을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양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베이대 궈지엔 당위서기는 “전주대와 허베이대가 유사한 전공끼리 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 교류뿐만 아니라 학술연구에서도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허베이대학교는 1921년에 설립됐으며 화학, 재료과학, 공학, 임상의학, 식물과 동물과학 등 5개 분야에서 세계 상위 1%에 드는 유수의 대학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