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 앞장
상태바
임실군,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 앞장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3.1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기구로 활동 중인 권은혜 학생이 지난 4일 2023년 전라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활동 개인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3년 전라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우수 청소년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과 포상을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사례 보급을 통한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 양은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 행사 기획 및 운영, 노인종합복지관 재능기부, 일손 돕기, 지역사회 개발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이번 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권은혜(한국치즈과학고 2학년) 학생은“무언가를 바라고 한 건 아니지만 뜻하지 않게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과 또래 친구들이 자주 소통하며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두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마음으로 임한 권은혜 학생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앞으로도 임실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행복한 임실군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자치기구 운영,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동아리 지원, 청소년 축제와 행사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