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상태바
무주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1.0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의회(의장 이해양)는 2일 무주군의회 상임위원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 하반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오광석)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32일 간 실시될 제304회 무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운영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정자문위원 7명과 군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정례회 추진계획 및 다양한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최진만 위원은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전라북도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 한 공적을 인정받아 전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표창을 수여 받기도 하였다.

오광석 위원장은 “의회가 충실히 의정활동을 해 나가기 위해서는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제대로 수렴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무주군의회가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의정자문위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무주군의회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 운영에 대한 의정자문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9일 분야별 전문가 8명을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