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천년한지관 한지골 가족캠프 ‘한지스테이’ 진행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천년한지관 한지골 가족캠프 ‘한지스테이’ 진행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10.1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밤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한지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은 가을을 맞아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전주천년한지관에서 “한지골 가족캠프 ‘한지스테이’”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지역 내 가족으로, 회차 당 다섯 가족(가족 당 4명)을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전주천년한지관 홈페이지(http://jmhm.kr/main/)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에 시작해 저녁 8시에 끝나는 반나절 코스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며 모처럼 교육과 체험을 통해 한지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이날 △텐트꾸미기(한지 가렌드, 한지등 만들기)를 비롯해 △한지뜨기 체험 교육의 시간을 갖게 된다. 아울러 미리 준비된 도시락으로 저녁식사 후에는 한지골든벨, 한지놀이 등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외에도 전주천년한지관에 전통한지 제조체험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원하는 날짜를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천년한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전주천년한지관은 앞으로도 흑석골 주민뿐 아니라 전주시민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