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에서 안전 수칙 준수는 필수!
상태바
행사장에서 안전 수칙 준수는 필수!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3.10.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생활안전계 경장 최혜진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열리고 있다. 고창군도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고창모양성제를 개최하여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축제 장소에는 많은 인원이 모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먼저, 행사장에서는 안전요원의 지시에 잘 따라야 한다.
전체적인 행사의 안전을 위해 주최 측에서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질서유지와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제선이 설치된 곳에 들어가지 않고, 무대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난간에 걸쳐 앉는 것은 위험하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질서정연하게 움직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로 인해 혼잡하여 멈춰있다면 앞 사람을 밀지 않고 기다렸다가 차례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하다. 자칫 사람들끼리 엉켜 넘어지면 다른 사람들도 함께 넘어지면서 대형 사고로 번질 수 있으니 천천히 이동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행사장으로 이동 시에는 가능한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부득이 차량으로 이동할 때는 보행자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주·정차를 금지한 곳에는 주차를 피하고,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면 조금 멀더라도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는 안전한 곳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
사고 없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주최 측의 철저한 안전 관리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안전과 주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 수칙을 잘 숙지하고 따르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 계기를 통해 안전 수칙을 되새기고,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