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사지원 활동 눈길
상태바
무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사지원 활동 눈길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0.1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무주읍협의체’, 위원장 이정은) 위원들과 무주읍행정복지센터(읍장 정성희) 직원들이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이사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무주읍협의체’ 위원들이 올 초 발굴한 대상 가구의 난방시설(기름보일러)과 장판을 교체하고 도배를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공사는 16일부터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기공사는 ‘덕유전기’에서, 천정공사는 ‘에버그린 인테리어’에서 맡아 진행할 예정으로 이 과정에서 필요한 자재(120만 원 상당)와 기술에 대한 부분은 업체에서 직접 기부하는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무주읍협의체’ 관계자는 “올 초 난방기 고장 등으로 생활 여건이 열악한 해당 가정의 사정을 접하게 되면서 이들을 돕기 위한 사업비 확보에 매진해 왔다”라며 “다행히 우리 단체 사업비를 기반으로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도 일부를 지원받아 사업에 착수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 무주읍 당산리에 거주하는 손 모 씨는 “수년 전에 연탄보일러가 동파됐는데 형편이 어려워 고치지도 못하고 살고 있었다”라며 “고맙게도 여러분이 마음을 써주셔서 다섯 식구 따뜻하게 올겨울을 날 수 있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읍협의체’는 민간 주도의 협의체로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지역의 어르신과 청소년, 그리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 추진하며 지역사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원들로는 마을 이장과 부녀회장을 비롯해 파출소장, 주공아파트 관리소장,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과 무주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 17명이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