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설천면민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무주군 설천면민의 날 행사 성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0.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설천면민의 날 행사가 지난 3일 설천면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윤정훈 도의원 등 내빈, 그리고 김철호 재경향우회 회장, 설천면민회 이경도 회장 등 출향인과 설천면민 등 2천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설천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충북 영동군 용화면 지역의 주민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풍물놀이와 민요 · 김관중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명랑경기, 축하공연, 면민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회식은 설천면 체육회 박범성 회장의 개회 선언 후 설천면 노인회 임홍이 회장의 설천면민의 헌장 낭독, 면민의 장 및 표창장 수여로 이어졌다.

설천면에 따르면 향토 · 공익장은 유철형(대평마을) 씨와 김재근(하평마을) 씨, 효행 선행장은 강명옥(재궁마을) 씨, 문화 · 체육장은 김경환(내양마을) 씨가 수상했다.

또 설천면 하엽길 임홍이 씨와 하두길 조홍제 씨, 구천동로 김경자 씨, 상평지길 김순배 씨, 상평지길 육동훈 씨가 무주군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 광명시에 거주하는 출향인 박지용 씨도 고향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무주군수 표창의 주인공이 됐다.

이외 설천면 불대길 전상호 씨와 외배방길 이종순 씨, 상평지길 김은영 씨가 남다른 이웃사랑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무주군 설천면이 고향인 서울 빼띠앙뜨 김종월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안겼다.

이지영 면장은 “면민 화합과 설천면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제32회 설천면민의 날을 통해 설천면민으로서 자긍심을 새기고 1년의 수고를 달래며 새 기운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