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놀이터 마루달 제4회 ‘순각포착! 우리놀이’ 전국 공모전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놀이터 마루달 제4회 ‘순각포착! 우리놀이’ 전국 공모전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9.2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은 전국 최초로 조성된 전통놀이 문화 거점공간인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제4회 순간포착! 우리놀이 전국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놀이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우리놀이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9월 19일부터 오는 10월 23일 오후 6시까지며, 공모 주제는‘우리놀이(전통놀이)를 즐기는 사진’이다.
 
우수 사진 선정 후, 우리놀이터 마루달 야외마당에서 사진 전시회가 열리며 우리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작품의 적합성 △구도나 기술의 완성도 △창의성 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상(1명)을 비롯,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1명), 장려상(1명) 등이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우리놀이 세트가 수여된다. 그 외 베스트포즈상(10명), 놀이열정상(10명), 함박웃음상(10명)을 선정,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10월 31일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www.ktcc.or.kr)를 통해 발표된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으로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www.ktcc.or.kr) 또는 전화(063-281-154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