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2023년 원광 심장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원광대병원, 2023년 원광 심장 심포지움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3.09.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심혈관센터에서는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2023년 원광 심장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급속한 서구화 및 고령화의 증가와 현대 사회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한 대사성 질환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심장질환의 위험도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일선 진료 현장에서 심장질환을 접하는 빈도 또한 늘어가고 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일선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교수들을 초빙해 심장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과 연구를 위한, 지식을 공유하고 배움의 장이 될 ‘2023년 원광 심장 심포지움’을 마련했다.
이상재 순환기내과 교수의 개회사를 필두로 제1, 2부로 나뉘어 열린 이번 심포지움 제1부에서는 ‘순환기 질환의 최신 지견’들에 대해 김충기(이화의대) 교수를 비롯, 세명 교수의 주제 발표가, 프로그램 섹션 제2부에서는 ‘집중 탐구: 대사 증후군’에 대해 박지용(전남의대) 교수를 비롯해, 4명 석학들이 열정적인 지식의 장을 펼쳤다.
심장질환과 대사성 질환에 대해 더 나은 교육, 연구, 진료를 위해 열정적인 토론과 지식에 대한 나눔의 장이 열린 것이다.
이상재 순환기내과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참석해 주신 많은 교수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이런 열정과 노력들이 더 나은 진료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심포지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