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_무주' 개최
상태바
'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_무주'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8.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오는 30일까지 작은 영화관에서 만나는 새로운 행복, “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_무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역 주민들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한 공모 사업에 무주군이 선정되면서 열리게 된 것으로, 23일부터 8일간 무주산골영화관에서 5개 부문 10편의 영화가 총 21회 상영된다. ‘시네마토크’, ‘관객과의 대화’ 및 영화와 연계된 4회의 어린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영화 속에 그려진 환경과 인권, 다문화 등의 소재를 통해 공동체의 의미를 만날 수 있는 “다시 마주한 세계” 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 이야기>를 비롯해 <스톰보이>, <종>, <플레이그라운드>가 상영되며 사랑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낸 영화로 구성한 “사랑의 시선”섹션에서는 <해시태그 시그네>가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관의 초대”섹션은 무주산골영화관이 추천하는 <두 사람을 위한 식탁>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뉴비전상 수상작이다.

“영화랑 놀자”섹션은 행복하고 즐거운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가 진행된다.

지역영화 기획개발 및 제작 지원을 받아 각 지역에서 기획 제작, 촬영한 영화를 소개하는 “지역영화 특별전”에서는 무주를 무대로 제작된 <달이지는 밤>과 무주군민 25명의 인터뷰를 토대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무주>가 상영된다.

이외에도 관계와 성장, 가족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 묶음”에서는 <코끼리>, <건전지 아빠>, <나쁜 친구>, <어떤 하루>, <엄마의 선물>을 볼 수 있다.

무주군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 김성옥 팀장은 “무주산골영화제에서도 상영했던 작품들을 비롯해 무주를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됐다”라며 “아이들 손잡고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영화관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 가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3 작은 영화관 기획전_무주”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영화 시간 등 관련 정보는 포털 검색창에 ‘무주산골영화관’을 검색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무주산골영화관(063-322-7053)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