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희 순창군의원,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상태바
조정희 순창군의원,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8.2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 조정희 의원이 지난 16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지방자치?의회 부문 ‘지역의회 활동 혁신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종교,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 노력해 온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신문기자협회, 대한민국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한다.

 재선의원인 조정희 의원은 예산, 결산, 행정사무감사 조사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군민의 알권리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 내 자원봉사 현장에 가장 먼저 찾아가 봉사를 실천하는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또 지역 주민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군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8대와 9대 의원을 거치면서 의원발의 조례 10건, 결의안 1건, 5분 자유발언 6건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순창군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를 제정해 서부권 관광자원 개발의 필요성을 촉구했고, 농촌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군민적 관심과 지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도 이뤄냈다.

 또한 ‘순창군의 음식 먹거리와 음식 문화’ 를 주제로 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먹거리 전담부서인 ‘음식문화정책 T/F팀’을 구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조정희 의원은 “묵묵히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한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만 바라보며 순창군 발전에 보탬이 되는 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