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청년상단, 가족과 함께하는 홍단 프리마켓 개최
상태바
임실청년상단, 가족과 함께하는 홍단 프리마켓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3.08.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지역의 청년들이 모인‘청년상단협동조합’(대표 이송재, 이하 청년상단)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물리치는 가족과 함께하는 홍단 프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홍단프리마켓은 임실의 대표 여름축제인 아쿠아 페스티벌과 연계해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지난 5일 진행했다.

행사를 찾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임실 청년들이 꾸민 풍성한 문화장터 및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 됐다.
홍단프리마켓은 푸드트럭, 수제음료, 머랭 및 크래커, 반려동물사료 등 먹거리 제품과 기타 가공품 및 달팽이체험 등 판매?체험?푸드부분 셀러 11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판매했다.
아울러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청소년 전문 MC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등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청년상단의 홍단마켓은 지난해 첫 홍단프리마켓을 열기 시작해 올해 6월 옥정호 붕어섬을 비롯, 최근에는 관촌면 사선대공원 잔디광장에서 한 여름밤 작은음악회와 함께 프리마켓을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임실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과 청년상단은 애견동반캠핑, 임실 산타축제 등 좀 더 다양한 콘셉트로 홍단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주민이나 방문객들의 많은 기대와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청년상단의 홍단마켓이 회를 거듭할수록 셀러와 참여자들이 늘어나는 등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가 두드러져 지역의 활력을 불러오는 것뿐만 아니라 임실에서도 청년들이 주도하는 문화가 만들어지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