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군정 소식 더 빠르게
상태바
임실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군정 소식 더 빠르게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3.07.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청이 운영 중인 카카오톡 채널이 재난정보와 관광지, 축제 및 행사 등 군정 소식을 알리는 주민밀착형 소통창구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한 가운데 다양한 군정 소식과 축제, 행사, 재난정보, 안전대책 등을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장마철에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관련 섬진강댐 방류 소식과 호우경보 발효, 호우피해 대처 상황 등을 주민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며 재난 대응 홍보 도우미 역할을 해내고 있다.
군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익숙하지 않은 농촌주민들에게 매일 군정 소식과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혜택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전달하며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기존 SNS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이에 군은 최근 카카오톡 채널이 SNS에 익숙하지 않은 농촌 어르신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채널 친구 수 확대 등 채널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 군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친구 수는 기존 700여 명에서 1100여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임실군청’채널을 추가하고 채널 추가화면이나 웰컴메시지를 캡처해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임실치즈로 만든 콤비네이션 피자 5조각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7일 임실군청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톡 채널, 임실엔TV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 형태의 군정 소식을 받으려면 카카오톡에 접속해 상단의 돋보기를 클릭한 후‘임실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받아볼 수 있다.
군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무겁고 딱딱한 정책 대신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 정보와 맛과 멋, 따뜻한 농촌 이야기들을 게시해 카카오톡 채널을 대표 모바일 소통 채널로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현재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생한 임실 소식을 전하는‘생생임실통’과‘작지만 큰 걸음 이야기’, 지역 내 멋과 맛을 알리는‘임실 맛 자랑, 멋 자랑’을 연재하며 군민은 물론 전국 각지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달받는 친구 수는 1만3600여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3800여명,‘엄니, 같이가’라는 신선한 프로그램을 런칭하며 조회수와 구독자가 급증한 유튜브는 구독자가 1만2300여명에 달하는 등 3만여명이 임실군청의 SNS를 접하고 있다.
군은 이들 채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톡 채널까지 활성화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쌍방향 소통이 한층 활발해지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카카오톡 채널 운영으로 주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임실군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많은 군민들이 채널에 가입해 임실군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빠짐없이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