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인농협 정읍고추 융복합사업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신태인농협 정읍고추 융복합사업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7.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태인농협 정읍고추 융복합사업단(단장 황휘종 신태인농협 조합장 이하 사업단장)은 지난 11일 정읍시 제2청사에서 정읍시 고추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추 병충해 방제 및 수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고추재배교육에서는 전정기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과 고인경 농수산유통과장, 정읍시농협(정읍,황토현,샘골,칠보,태인,신태인) 고추작목반장 그리고 황휘종 사업단장 외 130여명의 고추 재배농가가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신태인농협 정읍고추 융복합사업단은 정읍고추 미래성장 융복합산업화 시스템구축을 목표로 총 사업비 30억원(도비 15억원, 시비 9억원 등)으로 고추재배농가 교육 등 역량 강화, 연구개발 및 홍보와 마케팅 외 시설현대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읍시 지역특화품목인 고추의 생산-가공-유통체계를 갖춰 고추의 부가가치 창출과 정읍고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북 농식품인력개발원 전용균 박사를 초빙해 ‘장마철 고추 병해충 방제와 세척, 건조 등 수확기 관리’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해 참여농가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황휘종 사업단장은 “ 정읍시 고추 재배농가들은 이미 최고의 고추 전문가이지만 이번 고추재배교육이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정읍 내장산 단풍고춧가루 유통 활성화를 통해 고추 재배농가에게 실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