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안내
상태바
전주교육문화회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안내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7.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문화회관(관장 이현규)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23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교실은 '알파세대의 메타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모든 학습의 기초 체력이자 미래 핵심 역량인 문해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 1·2차로 나눠 운영한다.

1차는 종이책을 통한 기초 문해력 향상 수업으로 깊이 있는 독서와 다양한 방식의 토론 및 글쓰기 등 기초 문해력 증진에 집중하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2차는 디지털 문해력을 위한 미디어 활용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재미있는 체험 및 만들기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춘 미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운영 내용으로는 ▲깊이 있는 책 읽기 ▲생각을 나누고 키우는 토론하기 ▲다양한 테마의 글쓰기 ▲알파미니로봇 연극 제작하기 ▲로보마스터로 레이싱 즐기기 ▲릴레이 AI 체육대회 등 문해력·디지털 문해력과 연관된 깊이 있고 흥미로운 수업을 준비해 학생들이 의미 깊은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주교육문화회관 누리집(https://lib.jbe.go.kr/jec)에서 17일 오후 12시까지 신청하면 되며 접수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문화회관 교육문화과(063-270-1693)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규 관장은 “이번 독서교실은 알파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기초 문해력부터 디지털 문해력까지 포괄한 미래교육으로 구성한 만큼 아이들이 미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