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년, 우리지역 바로알기 새만금 현장방문
상태바
김제 청년, 우리지역 바로알기 새만금 현장방문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7.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미래설계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난 4일과 5일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직장 내 기본예절과 커뮤니케이션, 우리지역 바로알기 등 참여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지역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새만금33센터를 방문해 새만금 동서도로 및 신항만 매립지 관할권 확보에 대한 내용과 새만금 개발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김제시 관할지역인 2호 방조제를 걸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청년은 “시에서 일자리를 만들어 채용한 것에 끝나지 않고 직업탐색, 미래설계교육, 직무교육을 실시해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새만금은 언론 매체를 통해서만 알고 있었는데 직접 현장에서 걸어보니 김제의 미래는 새만금에 있다고 느꼈으며 새만금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실정에 맞는 청년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인구감소 및 청년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활력 제고를 도모하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