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만 3명 배출, 완주군 비봉면의 유별난 축구 DNA
상태바
국대만 3명 배출, 완주군 비봉면의 유별난 축구 DNA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6.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규현
박규현
장윤지
장윤지
김지애
김지애

 

완주군 비봉면이 축구 국가대표만 3명을 배출해 주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완주군에서도 작은 면에 속하는 비봉면은 축구 남자성인 국가대표팀에 승선한 박규현 선수를 비롯하여 여자국가대표 상비군출신의 장윤지 선수와 여자 청소년 대표로 활약한 김지애 선수 등 국가대표만 3명을 배출한 축구의 고장이다.
변변한 축구팀도 없고 저변도 약한 인구 1,800여명의 시골동네가 축구 국가대표를 3명이나 배출한 일은 전무후무하며 사상유례가 없는 일로 진흙 속에서 진주를 캐내는 기적 같은 일이 비봉면에서 벌어졌다.
축구 국가대표로서 활약한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천호마을 김종덕씨(76세)의 외손인 박규현 선수는 비봉면 주민이기도 하며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브레멘 소속으로 최근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장래가 촉망되는 수비수이다.
장윤지 선수와 김지애 선수는 각각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서울시청소속으로 WK리그(여자축구리그)에서 수비수와 미드필더로 맹활약했고 지금은 둘 다 현역에서 은퇴했지만 2010년대 중반까지 여자축구의 부흥을 이끈 주역이었다.
안형숙 비봉면장은 “고난을 맞아도 쉽게 꺾이지 않았던 비봉면의 역사와 정신을 축구선수들이 이어받은 것 같다”며 “최근 박규현 선수가 국가대표가 되고 비봉면출신 역대 축구국가대표가 3명이나 된다는 사실에 주민들은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