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5회 정읍시의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
상태바
제285회 정읍시의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6.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지난 26일 제28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다양한 시정 현안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위해 날카로운 시정질문을 펼치며,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먼저, 이도형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민선 8기 주요 성과와 과제, 개인적 자원확보 능력 ▲시정 주요 정책의 연속성 ▲정읍시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 ▲하수처리시설 현황과 개인 하수시설에 대한 처리 방안 ▲영조물 배상보험, 공공시설 관리 수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서향경 의원은 ▲석면 유해성과 석면 슬레이트 철거지원 교육 및 홍보 ▲조경석 등에 대한 석면 검사 ▲석면 관련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 ▲슬레이트 건축물 실태조사 용역 결과 공개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진 시정질문에서 정상철 의원은 ▲보조금 부정 사용 방지 대책 및 부정 수급 단체에 대한 대응 ▲보조금 정부 감사 결과에 따른 환수 ▲투명한 보조금 관리 지침, 매뉴얼의 수정,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질문했다.
끝으로 이상길 의원은 ▲혁신도시 선정이나 공공기관 유치 노력 ▲혁신도시 및 공공기관 유치 실패 원인 및 향후 추진 대책 ▲제2의 혁신도시 유치사업 결과 ▲제2차 공공기관 이전사업에 대한 대응책 ▲공공기관 유치전략 및 지역소멸 대응에 관한 대책 등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청취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