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시민생활 불편 최소화 위해 힘써달라”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시민생활 불편 최소화 위해 힘써달라”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6.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26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장마철과 폭염에 대비해 시민생활을 철저히 챙길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고, 기후변화로 앞으로 예측이 어려운 자연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집중호우에 대비해 산사태위험지역, 축사 등 시설물 정비에 만전을 기해 재해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장마철이 지난 이후에는 폭염이 이어지는데, 그늘막과 무더위 쉼터 등 관리를 강화하고 농민들이나 노인들이 폭염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보호대책을 강화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 시장은 공중화상실 등 시민편의 시설물 관리, 방역 강화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의 위생상태와 주변정리를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여름철에는 유해충으로 인한 피해도 이어지는데, 방역 취약지역 일제방역 등을 통해 안전한 정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시민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혜택과 정책들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 최신화를 지시했다.
이 시장은 “시민을 위한 여러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러한 사안들이 시청 홈페이지에는 안내가 잘 되지 않고 있다”면서 “홈페이지 최신화와 업무 매뉴얼 현행화로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