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무주 태권도가 함께 합니다
상태바
경기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무주 태권도가 함께 합니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6.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21일 태권도원 도약센터에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경기도센터, 센터장 권구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태권도진흥재단 김용 영업본부장과 경기도센터 권구연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권도 진흥과 보급, 태권도 및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협력·지원 등에 함께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시, 성남시, 남양주시 등 경기도 내 24개 시·군 청소년 관련 기관 대표자들이 함께해 향후 사업 추진 관련 워크숍과 함께 태권도원 견학을 통해 센터 측의 청소년 프로그램과 접목 방안 등을 협의했다.

경기도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창의성을 키우고 바람직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태권도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오늘 협약을 통해 경기도 청소년들이 태권도원을 방문하고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태권도진흥재단 김용 본부장은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태권도원을 찾아 태권도를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가운데, 8월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들 또한 태권도원을 찾는다”라며 “2백만명에 달하는 경기도내 청소년들 또한 태권도와 조금 더 가까워지도록 경기도센터 및 시군 청소년 기관과 협력 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경기도내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활동 지원 체계 구축과 역량강화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