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수원, 보고서 작성 실무 교육 실시
상태바
전북교육연수원, 보고서 작성 실무 교육 실시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3.06.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문병기)이 지방공무원의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를 위한 ‘보고서 작성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현장밀착형 연수 운영을 위해 2020년부터 내부강사를 양성하고 자체적으로 직무강의 교재를 개발, 연수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보고서 작성 실무’ 연수는 계약관리 실무와 교육공무직원 관리 실무, 학교시설 행정실무에 이어 4번째 자체 교재 개발 및 강사 양성 사업에 해당한다.

교육내용은 ▲보고서의 종류와 작성 원칙 등 기본개념 이해 ▲보고서 작성 실습 ▲사례별 보고서 유형 살펴보기 등으로 구성했다.

연수는 총 4기로 1기(6월 7일)와 3기(10월 11일)는 경력직을 대상으로 기획보고서 작성 및 실습, 2기(8월 25일)와 4기(12월 7일)는 저경력 공무원 대상으로 1페이지 보고서 작성 및 실습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 인원은 회기당 30명씩 총 120명이다.

보고서의 제목 선정부터 개요, 추진배경, 현안 및 문제점 등 보고서 작성의 흐름을 따라가며 함께 작성하는 실습시간은 보고서 작성에 대한 자신감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재에 민원 답변서와 보도자료, 메신저 안내문, 업무실적기술서 작성 등 다양한 분야를 세밀하게 담아 다양한 경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