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 실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6.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 걍화 및 학교 구성원 간 상호존중의 인권우호적 학교 풍토 조성을 위해 ‘2023년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를 추진한다.

2018년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는 8일 남원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오는 7월 11일 진안교육지원청까지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별로 이루어진다.

특히 올해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는 참석 대상자를 학교 교육활동 보호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관리자 및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위원장으로까지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해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교원과 학생·학부모 간 상호존중 기반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교원지위법을 통한 교육활동 보호 ▲교육활동 침해 유형 및 교육활동 보호(대응) 방법 안내 ▲교원치유지원센터 소개 및 교원치유지원 계획 안내 등이다.
또한, 학교 사례를 통해 교육활동 보호 관련 법령을 이해하고 2023년 신설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정성환 교육인권센터장 직무대리는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연수를 내실 있게 운영해 일선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침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교원치유지원센터 소개 및 운영 프로그램을 안내해 전북도 소속 교원들이 필요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