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
상태바
2023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05.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전주박물관(관장대리 정상기)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23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를 5월 5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체험놀이마당, 공연마당, 영화 상영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국립전주박물관과 지역 내 여러 문화단체가 연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먼저 체험놀이마당에서는 오전 10시 박물관 보물찾기를 시작으로 2시 장안 문화예술촌(꽃심) 장인과 함께하는 한지 천연염색 체험이 진행되며, 페이스페인팅과 요술풍선,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놀이들이 준비되어 있다.
옥외뜨락에서 펼쳐지는 공연마당에서는 5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와 연계한 싸울아비공연단(전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인버터블: 신의 게임’이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오후 2시에는 ‘JS매직’박진수 마술사의 매직 버블쇼가 펼쳐지는데, 마술에 이야기를 접목시킨 스토리 매직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환상적인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어린이날 당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관람 및 체험 등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어 기쁘고, 어린이들은 꿈을 키우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