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고등학생 대상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무주군, 고등학생 대상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 추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4.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지역 내 고 2 · 3학년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을 펼친다. 이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과 연간 수강권 제공으로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

무주군에 따르면 이들 고 2 · 3 재학생에게 유명 인터넷 강의 지원을 통한 학습능력 향상으로 우수 대학 진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터넷 강의에 참여할 학생들을 선발한다.

군은 학생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을 위한 군비 4천75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희망학생은 24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각 고등학교에 신청하면 되며, 군은 신청자를 취합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수강권을 학생들에게 배부하게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유명 인터넷 강의 온라인 프리패스권(전과목 이용가능)을 구입 후 수강기간(5월 중순부터 12월까지)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사업 추진에 앞서 군은 지난 2월 수요조사 결과를 조사한 결과 무주고와 무풍고, 설천고, 안성고 등 모두 95명을 배정했다.

황인홍 군수는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 공정한 경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라며 “교육문제로 인한 인구 유출 방지와 지역인재 육성에 큰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