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화학사고 대비 경진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군산시, 화학사고 대비 경진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12.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지난 8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제1회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전국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234개 지방자치단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상위 6개 지자체(군산시, 청주시, 여수시, 수원시, 구미시)를 선정했다. 또, 8일 진행된 2차 발표 평가는 각 지자체에서 준비한 화학사고 대비체계 구축 사례를 화학물질안전원에서 실시했다.

시는 민, 관, 산, 학이 함께 소통하는 거버넌스 구성을 통해 실질적으로 운영되는 화학물질안전관리 위원회 운영과 화학물질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활동 중, 화학사고 발생시 안전한 대피경로 안내 등 화학물질 관리지도 제작 추진실적이 인정돼 환경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화학사고 전담자인 허 정 주무관은 타지자체의 화학사고 대비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화학사고 업무 지원체계 구축 유공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통해 평상시 화학물질의 위해성 인식향상과 화학물질관리지도 등 홍보매체를 통해 화학물질 주민고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좀 더 능동적인 화학물질 관리 업무추진으로 화학사고로부터 안전한 군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