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임실영어교육컨설팅단 워크숍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2011 임실영어교육컨설팅단 워크숍 성황리에 마쳐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5.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화 시대를 주도할 외국어 역량을 갖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교과부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임실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하는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워크숍이 '14일 임실고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임실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27개 초․중․고등학교 영어(담당)교사 30여명이 참석했다.

백인숙 임실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에 처음으로 운영되는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 활성화를 통해, 실용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영어학습지도방안을 구안․적용해 임실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이 획기적으로 신장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부단히 외국어 실력을 연마하여 저마다의 꿈을 성취하고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하고, 나아가서는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 자라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 단장인 임실고등학교 김효순 교장은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 운영을 통해 영어교사의 실용영어중심의 교수법 및 평가방법을 개선해 문어(Written English)중심의 영어교육에서 구어(Spoken English) 중심의 실용영어교육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도시지역에 비해 외국어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불리한 임실지역 교육수요자들의 외국어 학습욕구를 능동적으로 충족시키고, 학교 영어 교육을 보완하여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은 2011년 이후로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영어(담당)교사들 간의 의사소통, 우수 영어교수방법 및 자료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방법을 숙달케해 영어 의사소통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분과, 실행분과, 방과후학교 운영분과, 평가방법개선분과, 분석 및 홍보분과 등 5개 분과로 구성하고, 학교급간의 영어교육 특성을 반영해 각 분과를 초등팀과 중등팀으로 분리 운영할 예정이다.

임실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1 임실영어교육 컨설팅단'이 단위 학교 영어교육력 제고의 획기적 수단으로 기능하기를 기대하고, 관내 27개 초․중․고 영어(담당) 교사 36명 전원을 컨설팅단원으로 위촉해 높은 영어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