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치위생학과,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 학생 포스터 경진대회 다수 수상
상태바
호원대 치위생학과,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 학생 포스터 경진대회 다수 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11.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강희성 총장)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지난 5일 한국치위생학회에서 개최한 ‘2022년 종합학술대회 학부생 포스터 경진대회’에서 1팀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3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는 ‘디지털 뉴노멀시대에서의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 방안 Ⅱ’을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로 진행됐다.

학생 포스터 경진대회에는 총 48팀이 참가했으며, 우수상을 받은 연구는 학술대회에서 연구결과를 구현 발표했다.
‘비건 식습관이 구강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비건의 주관적인 인식도 조사’(나세현, 류수현, 곽예지, 김민선, 김혜원)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의료정보탐색이 치과의료소비에 미치는 영향’(김서영, 곽정민, 김하늘, 이지현, 김유진, 김주혜), ‘치과위생사의 커뮤니케이션이 환자의 만족도 및 병원 재이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주현주, 임가영, 최윤서, 류승아), ‘치열교정환자의 셀프케어능력이 구강건강에 미치는 영향’(서희진, 김다예, 송민정, 박지원, 윤지애)이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연구를 지도한 김민영 치위생학과 교수는 “1년간의 수업과정동안 연구에 노력한 학생들 덕분에 다수의 팀이 수상하게 되는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주제로 치위생학을 위한 근거중심의 연구가 지속돼 수준 높은 학문으로 한발짝 더 나아가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