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소셜굿즈 아카데미, 지역 의제 논의
상태바
완주 소셜굿즈 아카데미, 지역 의제 논의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10.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2 소셜굿즈 아카데미 ‘우리지역 분야별 의제강의’를 연다.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완주군이 주최하고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주관하는 것으로 분야별로 관심이 있는 다양한 의제를 발굴해 우리 지역의 의제를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각 전문분야별로 정책 제안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 공유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자리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6강으로 구성된 이번 아카데미는 ▲제1강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향(나영삼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대표) ▲제2강 농촌 통합 돌봄 사례와 시사점(황영모 전북연구원 연구위원) ▲제3강 장애인 정책과 지역의 준비(박주영 전주대학교 교수) ▲제4강 우리 지역 노인 정책의 방향과 이슈(이애희 완주군청 사회복지과 과장) ▲제5강 우리가 알아야 할 환경 이슈! 상식!(이정현 전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제6강 로컬 에너지를 위한 우리의 준비(이승재 나무와 에너지 대표)를 주제로 맞춤형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

 교육은 3주간 매주 화, 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완주소셜굿즈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교육과정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을 건강하게 만들어 가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주민 활동가가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주 소셜굿즈 아카데미의 세부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소셜굿즈센터 홈페이지((http://www.wanjucoop.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714-4777) 또는 메일(wanjucoop@naver.com)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