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수트레일레이스 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장수트레일레이스 대회 개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9.2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청년공동체 ‘장수러닝크루’가 행정안전부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제1회 장수트레일 레이스’를 지난 24일 장안산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1회 대회인 이번 대회는 포장되지 않은 길. 산, 들, 자연을 달리는 `트레일러닝` 준서바이벌 대회로, 거리 38km, 누적 상승고도 2,803m의 단일종목으로 열렸으며, 장수활공장, 금남호남정맥을 거쳐 장안산 정상을 돌아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세계 7개국(대한민국, 미국, 호주, 이란, 일본, 필리핀, 짐바브웨)을 비롯해 전국 각지 트레일러너 선수 200여 명이 참가했다.
노명진(5시간09분44초)씨와 김현자(5시간22분27초)씨가 각각 남녀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장정복 군의회의장의 축사로 개회식을 시작했으며, 박용근 도의원, 김광훈 군의원, 김병렬 체육회장, 김용구 장수군육상연맹 회장이 참석했다.
장수러닝크루 대표 김영록은 "장수트레일레이스 참가를 위해 장수군에 방문한 모든 참가자에게 환영과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장수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 오늘 대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후원사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수트레일레이스는 보급소(CP: Check Point)에서 장수사과를,  완주를 기념하며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장수번암막걸리'와 장수의 꽃으로 생산된 '향그시' 블랜딩 꽃차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또한 장수에서 생산된 토마토로 토마토쥬스를 만드는 '따부푸드'는 현장 부스로 참여하여 참가자들이 지역 특산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었다.



주요기사